1. console.log() 로 객체를 프린트 할 때, 객체 값이 업데이트 되면 프린트된 내용도 같이 업데이트된다.
student 객체를 업데이트 하기 전에 콘솔을 찍었는데
업데이트 후, 로그도 그걸 반영했다.
console.log는 다른 언어의 print 처럼 텍스트를 찍고 끝이 아니라, 객체를 실시간으로 참조하기 때문이다.
2. 함수 표현식(=>)
함수 선언식
function add(x,y) {
return x+y
}
함수 표현식
var add = function(x,y) => {
return x+y
}
함수 표현식은 function 식별자를 생략하고, 함수에 return 문만 있을 경우, {} 랑 return을 안쓰고 ()써도 된다. 마치 C에서 if{코드}에서 코드가 한 줄일 경우 {}를 생략해도 되는 것 처럼.
함수 표현식은 ES6에서 등장했고 호이스팅이 되지 않는다.
3. 객체 프로토타입
4. JS는 클래스 개념이 없고, 함수로 객체를 만든다.
function Person(name, first, second){
this.name = name
this.first = first
this.second = second
}
5. setState, prevstate
한 가지 더 중요한 사실은 setState 호출 즉시 state가 변경되는 것이 아니라 비동기로 동작한다는 점입니다. 상태가 변경된 직후에 필요한 작업이 있다면 setState(nextState, callback)의 callback을 사용해야 합니다.
6. this
전역변수 this는 window 객체를 가리킨다.
class에서 this는 객체를 가리킨다.
'공부 > T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2022/03/08 (0) | 2022.03.08 |
---|---|
[TIL]2022/03/05 (0) | 2022.03.05 |
[TIL]2022/03/01 (0) | 2022.03.01 |
[TIL]2022/02/22 (0) | 2022.02.22 |
[TIL]2022/2/3 (0) | 2022.02.03 |